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시, 전통시장 화재공제 가입 및 화재예방 활동 홍보

인천시, 전통시장 화재공제 가입 및 화재예방 활동 홍보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9 08:42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 상인회 대상으로 화재공제 가입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화재예방 안전교육 실시

▲ 인천시, 전통시장 화재공제 가입 및 화재예방 활동 홍보
[국회일보] 인천광역시는 화재에 취약한 전통시장의 화재 안전을 도모하고자 3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에 걸쳐 상인연합회 교육장에서 전통시장 상인회를 대상으로 화재공제 가입 지원 사업을 홍보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인천시가 처음 도입한 전통시장 화재공제 지원사업의 가입을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아울러 화재 예방을 위한 안전 교육도 실시해 평소에 시설 안전을 위한 예방 노력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설명회에서는 시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가 함께 전통시장 화재공제 제도와 지원기준 및 공제 상품을 안내하고 화재공제 가입 확대를 위해 상인들의 의견도 청취했다.

전통시장 화재공제 상품은 보장가액 기준으로 1백만원에서 6천만원까지 1백만원 단위로 가입할 수 있다.

가입 금액 기준으로 최소 보장에는 공제료의 100%를, 3천만원까지는 공제료의 약 80%를 지원한다.

또한 3천만원 초과 가입 시에는 건물 구조에 따라 최대한도 이내로 지원한다.

안수경 시 소상공인정책과장은 “이번 설명회는 전통시장 화재 발생시 상인들의 피해복구 지원을 위해 화재공제 가입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하고자 개최한 것으로 앞으로도 전통시장의 화재공제 가입율 확대를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전통시장 내 화재 예방을 위한 교육과 홍보도 정기적으로 실시해 화재로부터 안전한 전통시장을 조성하고 상인들의 경영안정을 도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