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승민 "의대 2000명 숫자 집착, 오기로 보여…일주일 안 해결해야"

유승민 "의대 2000명 숫자 집착, 오기로 보여…일주일 안 해결해야"

  • 기자명 이종률 기자
  • 입력 2024.03.29 09:22
  • 수정 2024.03.29 09:27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28일 오후 경기 화성시 동탄북광장에서 열린 '경기 화성정 유경준 국민의힘 후보 출정식'에서 유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4.3.28/뉴스1 ⓒ News1 김영운 기자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28일 오후 경기 화성시 동탄북광장에서 열린 '경기 화성정 유경준 국민의힘 후보 출정식'에서 유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유승민 국민의힘 전 의원은 28일 "대통령과 당 지도부가 의대 증원 문제 때문에 야기된 의정갈등이라도 일주일 안에 해결하라고 주문하고 싶다"고 밝혔다.

유 전 의원은 이날 경기 화성에서 유경준 국민의힘 후보 지원 유세 중 기자들과 만나 "2000명이란 숫자에 집착하는 것은 국민들 눈에 오기로밖에 안 보인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2000명이라는 숫자가 1000명으로 줄더라도 지금 문제가 되고 있는 필수의료, 지방 의료에 대해 잘 준비된 실효성 있는 대책들로 대통령이 전공의든 의대 교수든, 종합병원이든 합의할 수 있다면 국민들께선 만족하실 것"이라며 "대화를 통해 중간선이라도 타협해서 문제 해결이 100점이 아니더라도 80점, 70점으로라도 해결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유 전 의원은 당의 선거운동에 대해 "이·조(이재명·조국) 심판', '종북 심판' 가지고 이번 선거를 치르면 중도층 표심은 더 멀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재명의 민주당과 조국혁신당을 비판하는 데 시간을 보내고 힘을 쓸 상황이 아니다"라고 꼬집었다.

유 전 의원은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의 박근혜 전 대통령 예방에 대해서도 "그게 선거에 무슨 도움이 되는지 진짜 잘 모르겠다"며 "보수 결집은 너무 과잉 상태다. 보수 결집 문제가 아니라 중도층 마음을 어떻게 얻을 수 있냐는 관점에서 봐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한 위원장이 전날 꺼내든 국회의사당 세종시 완전 이전과 관련해선 "저도 찬성한다"면서도 "김포를 서울로 편입하겠다는 등 선거 막판에 터뜨린 큰 공약들에 대해 국민들께서 얼마나 신뢰할까 회의적"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한 위원장이 이날 "정치를 개같이 하는 게 문제"라고 발언한 것에 대해선 "오늘 한 위원장이 어디 가서 실언한 것 같은데 보수는 아무리 급해도 품격"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그는 당내에서 자신을 향해 제기되는 총선 역할론과 관련해 "당에서 그 누구도 연락 온 것이 없다"며 "(한 위원장이) 총선 시작, 공천, 그리고 총선의 마지막까지 혼자 하겠다는 마음 아닌가 싶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