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양군, 액화석유가스 저장탱크 설치 사업 설명회 개최

청양군, 액화석유가스 저장탱크 설치 사업 설명회 개최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4.03.29 09:20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양군, 액화석유가스 저장탱크 설치 사업 설명회 개최
[국회일보] 청양군이 지난 28일 2024년 마을 단위 액화석유가스 소형저장탱크 설치 사업 대상지인 청양읍 적누1리 마을에서 시공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마을 주민 50여명은 한국엘피지사업관리원과 군 관계자로부터 공사 세부 공정, 주요 공정별 시공 계획, 안전 시공 대책을 설명받고 궁금증을 풀었다.

이 사업은 도시가스를 사용할 수 없는 농어촌지역에 액화석유가스 소형저장탱크와 배관망을 설치하고 보일러와 낡은 가스 배관망을 교체함으로써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연료비 부담을 줄이는 사업이다.

군은 올해 적누1리를 대상으로 총사업비 4억원을 들여 12월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군은 지난 2014년부터 2023년까지 모두 12개 마을에 액화석유가스 저장탱크를 설치했다.

저장탱크 설치를 희망하는 마을은 매년 수요조사를 통해 사업 대상지를 선정하는 만큼은 읍·면사무소 또는 군청 사회적경제과 에너지팀에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가스 사용 안정성과 편리성을 높이고 연료비 부담도 줄일 수 있다”며 “지역 에너지 복지 향상을 위해 액화석유가스 배관망 보급 사업을 계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