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 청년문화예술패스 3월 28일부터 발급 개시

파주시, 청년문화예술패스 3월 28일부터 발급 개시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9 09:25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5년생 청년 대상, 최대 15만원 지급

▲ 파주시, 청년문화예술패스 3월 28일부터 발급 개시
[국회일보] 파주시는 3월 28일 오전 10시부터 2005년생 청년을 대상으로 최대 15만원을 지급하는 청년문화예술패스가 전국적으로 발급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청년문화예술패스는 민법상 성인이 되는 2005년생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으로 예술 분야 공연과 전시에 사용할 수 있는 문화예술패스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아 예매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세부적인 사용 가능 분야는 예술 분야의 공연과 전시이며 공연, 축제, 강연, 종교행사, 아동체험전 등에는 사용할 수 없다.

올해는 시범사업 기간으로 대상자 전체가 아닌 일부 인원에 대해서만 선착순 발급을 진행하며 파주시에서는 전체 대상자 4,609명 중 약 36.7%인 1,691명이 발급받을 수 있다.

청년문화예술패스를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지정된 티켓 판매 협력예매처에서 신청 과정을 거쳐야 하며 발급받은 뒤에는 본인이 발급받은 협력예매처에서 온라인으로 사용할 수 있다.

조동준 문화예술과장은 “청년문화예술패스가 청년들이 문화예술을 관람할 수 있도록 이끌어 문화예술시장에 활력이 넘치게 되길 바란다”며 “이로써, 청년들에게는 문화생활을 즐기는 기회가 되고 예술인에게는 창작의 기회가 더욱 확장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