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일봉동, 1분기 방문형 공동대응팀 간담회 개최

일봉동, 1분기 방문형 공동대응팀 간담회 개최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4.03.29 09:34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이 함께하는 복지안전망을 통한 돌봄 공백 최소화

▲ 천안시청전경(사진=천안시)
[국회일보] 천안시 일봉동은 지난 27일 행정복지센터에서 1분기 방문형 공동대응팀 간담회를 실시했다.

방문형 공동대응팀은 맞춤형복지팀, 노인맞춤돌봄생활지원사로 구성되어 위기 상황에 처한 가구를 공동 대응하고 원활한 정보 공유로 위기가구의 생활실태 파악 및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연계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방문형 서비스 대상자의 사례 공유 및 서비스 연계 방안을 모색했으며 고독사 예방 시행 계획 등 올해 달라진 복지제도를 안내하는 등 복지안전망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용경 동장은 "매년 독거노인 가구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돌봄이 필요한 이웃을 보살피는 데 힘써줄 것을 당부한다”며 “민관 협력을 통한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으로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