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풍세면, 1분기 방문형 공동대응팀 간담회 개최

풍세면, 1분기 방문형 공동대응팀 간담회 개최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4.03.29 09:35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공동체 활용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 등 논의

▲ 천안시청전경(사진=천안시)
[국회일보] 천안시 풍세면은 29일 복지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을 위해 2024년 1분기 방문형 공동대응팀 간담회를 개최했다.

방문형 공동대응팀은 지역 방문형서비스 사업간 연계·협력을 기반으로 취약계층 위기사항에 공동 대응하고 대상자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를 발굴하는 복지안전망으로 맞춤형복지팀과 천안시 종합사회복지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로 구성됐다.

이번 간담회는 △24년 주요 추진사업 및 복지서비스 안내 △사회적 고립 1인가구 발굴 협조 △통합사례관리 대상자 공유 및 서비스 연계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사업 안내 △의견 청취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김태헌 풍세면장은 “위기 가구의 선제적 발굴과 지원이 매우 중요하다”며 “민관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이 더욱 촘촘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