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평창군, 저온유통체계구축 국비 사업 본격 추진

평창군, 저온유통체계구축 국비 사업 본격 추진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9 09:39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평창군청사전경(사진=평창군)
[국회일보] 평창군은 지난해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국비 257백만원을 포함한 858백만원으로 금년도 저온유통체계구축사업 1개소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평창군은 2014년부터 총사업비 2,014백만원으로 신규 저온저장고 및 선별장 3개소, 저온시설 개보수 2개소를 추진한 바 있으며 2022년 국비사업 선정 이후 2년 만에 선정되는 쾌거를 낳았다.

본 사업은 생산 및 가격변동이 심한 채소나 과수류에 대한 저온저장 시설 등의 지원을 통해 농산물의 신선도를 유지하고 유통기간 연장으로 출하조절 및 수익성을 개선하고자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농가와의 계약재배, 매취, 수탁 등을 통한 원예농산물 취급액이 연간 5억원 이상인 영농조합법인, 농업협동조합 등으로 우리군은 봉평청정농원영농조합법인이 최종 선정되어 저온저장고 1동을 신규로 지원받는다.

지영진 농산물유통과장은“산지 농산물 저장시설 확충을 통해 품질 저하 및 손실 발생을 최소화하고 출하 시기를 조절해 농가 소득이 증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으며“지속적으로 산지 저온유통체계구축을 통한 소비자 유통시장 변화에 적극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