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금산군, 해빙기 안전관리 점검 총력 대응

금산군, 해빙기 안전관리 점검 총력 대응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4.03.29 09:42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 공사 및 낙석위험현장, 급경사지 등 14개소 대상

▲ 금산군, 해빙기 안전관리 점검 총력 대응
[국회일보] 금산군은 옹벽·석축, 사면, 흙막이 등 해빙기 안전사고 취약 시설에 대한 안전 점검에 총력 대응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4월 15일까지 금산군행복복지센터, 우리동네아지트 등 건설 공사 현장 및 낙석위험현장, 급경사지 등 총 14개소를 대상으로 추진 중이다.

점검반은 군청 안전관리팀, 안전관리자문단 관계자 및 시설물 업무 담당자 등이 포함돼 운영되고 있다.

중점 점검 사항은 △수평 이동, 기울어짐, 균열 및 변형 △기초지반 세굴·침하 및 균열 발생 유무, 절개지 토사 유실, 붕괴 위험성 △안전시설 설치 및 훼손 유무 △배수시설 존재 유무 및 관리 △위험구역 안전시설물 설치 등이다.

군은 경미한 사항은 즉시 현장에서 시정조치하고 보수·보강이 시급한 사항은 담당 부서에 통보하고 책임공무원을 지정하는 등 지속적인 추적관리를 시행하고 있다.

지난 27일 심완보 금산부군수는 제원면 낙석우려지역 및 부리면 급경사지 현장을 찾아 사면 및 구조물의 균열·붕괴 등 결함에 대한 안전성과 사업구간 내 안전 위협 요소를 살폈다.

군 관계자는 “3~4월 해빙기에는 얼어있던 지반이 약해져 안전사고 발생 및 붕괴 위험도가 높아져 신속한 조치가 요구된다”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취약지를 중점으로 현장점검 및 예찰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