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4년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후기청소년 심리지원 프로그램 운영

2024년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후기청소년 심리지원 프로그램 운영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9 09:44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4년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후기청소년 심리지원 프로그램 운영
[국회일보] 의왕시청소년재단 산하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후기청소년 심리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후기청소년 심리지원 프로그램은 후기청소년의 발달적 특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균형 잡힌 심리·사회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학령기 청소년 중심의 청소년 프로그램에서 소외된 후기청소년들의 심리건강 증진과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후기청소년 심리지원 프로그램은 만 19~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인당 10~15회 상담 서비스를 지원하며 필요에 따라 심리검사 및 지역사회 자원 연계를 통한 도움을 제공한다.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최인화 센터장은 “제7차 청소년정책 기본계획에 따라 후기청소년의 안정적인 삶을 지원하는 것이 현재 우리의 중요한 과제”며 “후기청소년을 위한 전문적 개입을 통해 후기청소년의 정체감 확립과 건강한 성장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