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천시-부천교육지원청, 지역 생태 담은 환경교재 발간

부천시-부천교육지원청, 지역 생태 담은 환경교재 발간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9 10:07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위기 대응·미래세대 위한 환경교육 함께 실천

▲ 부천시-부천교육지원청, 지역 생태 담은 환경교재 발간
[국회일보] 부천시는 학교 환경교육 지원을 위한 환경교재를 제작해 관내 초등학교에 보급한다고 밝혔다.

이 교재는 시와 부천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추진한 환경교육사업으로 관내 학교 교사와 지역 환경활동가가 직접 집필에 참여했으며 2022년부터 시작해 올해 3년차 제작 및 발간해 오고 있다.

교재의 활용 대상은 초등학교 1~4학년이며 내용은 시 소재 주요 산, 강, 공원의 생태환경을 그림과 사진 등을 활용해 쉽게 이해하면서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더불어 분야마다 연관된 국가 교육과정을 명시해 학교 교사들이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번에 제작한 교재는 관내 초등학교 대상 희망 수요조사를 통해 시와 부천교육지원청이 함께 4월 중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두 기관은 학급별 체계적인 지속가능한 환경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며 향후 초등 고학년을 비롯한 중·고등 대상 환경교육 프로그램 및 교재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부천은 도시화율이 높고 녹지율이 낮은 도시지만, 이번 교재를 통해 아이들이 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바라보며 자연스럽게 환경의 가치를 느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천교육지원청 등 유관기관과 협업해 환경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