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진군, 결혼이민자 가정 정착금 지원 신청

강진군, 결혼이민자 가정 정착금 지원 신청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9 10:05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가구당 300만원 지원···혼인 후 6개월 이상 거주해야

▲ 강진군청사전경(사진=강진군)
[국회일보] 강진군이 올해 12월까지 결혼이민자가정 정착금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신청대상자는 1년 전부터 강진군에 주소를 두고 실거주하는 30세 이상의 초혼 남성이며 국제결혼 혼인신고를 하고 신부가 입국해 출입국관리국에 신고한 후 혼인상태로 6개월 이상 거주한 경우에 해당된다.

정착지원금은 지원 대상자가 된 날부터 1년 이내에 신청해야 하며 신청은 각 읍·면사무소에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1가구당 300만원의 정착금이 지원되며 예산의 범위 내에서 지원되기 때문에 올해는 4가구 지원이 가능하다.

정착지원금을 지원받은 대상자는 연 1회 군과 읍면 담당자가 가정 방문해 생활 점검을 받는다.

또한 대상자는 2년 이내 타지역으로 전출할 경우,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 부적정 수령자로 지원금이 회수 조치된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