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진주시립도서관, 어린이 전집 대여 서비스 제공

진주시립도서관, 어린이 전집 대여 서비스 제공

  • 기자명 조수미 기자
  • 입력 2024.03.29 10:09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전문도서관·남부어린이도서관에서 4월 2일부터 운영

▲ 진주시립도서관, 어린이 전집 대여 서비스 제공
[국회일보] 진주시는 영유아 및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가정의 독서문화를 장려하기 위해 어린이전문도서관 및 남부어린이도서관에서 ‘어린이 전집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

‘어린이 전집 대여 서비스’는 가정에서 구비하기 어려운 전집을 진주시립도서관 가족회원에게 무료로 대출해 주는 서비스로 인기 있는 어린이 전집을 40일간 무료로 볼 수 있다.

이용할 수 있는 전집은 영어전집 10종을 포함해 총 49종 1300여 권의 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4월부터 운영한다.

4월 2일 화요일부터 선착순으로 진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대출기한에 맞춰 도서관을 직접 방문해 전집을 수령할 수 있다.

신청한 전집 도서는 대출한 도서관에서만 반납이 가능하며 상호대차나 무인대출반납기에서 서비스 이용은 불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가정에서 구비하기 어려운 양질의 도서 전집을 대출해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고 독서문화 장려에 어린이 전집 대여 서비스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