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창원특례시, ‘2024년 4월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안내

창원특례시, ‘2024년 4월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안내

  • 기자명 조수미 기자
  • 입력 2024.03.29 10:10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은 법인지방소득세 집중 신고 기간

▲ 창원특례시, ‘2024년 4월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안내
[국회일보] 창원특례시는 관내에 사업장을 둔 12월 결산법인에 대해 2023년 귀속 법인 지방소득세를 4월 30일까지 신고·납부받는다고 밝혔다.

신고대상은 지난해 12월 사업연도가 종료된 영리법인, 수익사업을 영위하는 비영리법인 및 국내 원천소득이 있는 외국 법인이며 소득금액이 없거나 결손금이 있는 법인도 반드시 신고해야 한다.

특히 사업장이 둘 이상의 지자체 있는 경우 사업장별 안분율에 안분하지 않고 하나의 자치단체에만 신고하거나 법인 지방소득세 과세표준 및 세액신고서 등의 첨부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시에는 무신고가산세가 부과되므로 특히 주의해야 한다.

신고 방법으로는 지방세 온라인 신고·납부 시스템인 위택스를 통해 편리하게 할 수 있으며 사업연도 종료일 현재 사업장이 위치한 지자체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도 신고할 수 있다.

올해는 세금 부담을 완화해 기업이 사업을 원활하게 운영하고 성실히 납세의무를 이행할 수 있도록 법인 지방소득세 분할 납부제도가 신설됐으며 납부해야 될 법인 지방소득세가 1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분납이 가능하다.

조영완 세정과장은 “신고대상 법인이 기한 내 신고·낼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고 철저한 사전준비를 통해 신고업무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