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함안군보건소, 손씻기 기자재 대여 사업 실시

함안군보건소, 손씻기 기자재 대여 사업 실시

  • 기자명 조수미 기자
  • 입력 2024.03.29 10:14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함안군보건소, 손씻기 기자재 대여 사업 실시
[국회일보] 함안군보건소는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감염취약시설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손씻기 습관 형성을 위한 ‘손씻기 기자재 대여사업’을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실시한다.

대여사업은 형광로션을 바르고 손 씻기 전과 후를 직접 비교해 볼 수 있는 기자재를 무상으로 대여하고 코로나19를 겪으면서 더욱 중요해진 손 씻기의 올바른 방법을 배우고 직접 체험함으로써 각종 감염병 예방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올바른 손씻기는 감염병 예방의 가장 기본이 되는 수단이며 올바른 손씻기 실천으로 장티푸스, A형간염, 세균성이질과 같은 장 질환 감염병의 30%, 감기 및 인플루엔자 등 호흡기감염병의 20%는 예방할 수 있다.

대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함안군보건소 감염병관리담당 또는 건강생활지원센터담당으로 유선 신청하면 된다.

대여 기간은 최대 일주일 동안 가능하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손씻기 기자재 대여 사업을 통해 평소 습관대로 손을 씻고 나면 세균이 얼마나 제거되는지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른 손씻기 실천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바른 손씻기 실천 문화가 지속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