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천시 24시간 아이돌봄센터 365일 24시간 연중무휴 운영

이천시 24시간 아이돌봄센터 365일 24시간 연중무휴 운영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9 10:31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5일 24시간 아파도 걱정 뚝~ 안심하고 맡겨 주세요

▲ 이천시청사전경(사진=이천시)
[국회일보] ‘이천시 24시간 아이돌봄센터’는 3월 29일 첫 운영 개시를 앞두고 지난 3월 28일 신속하고 안전한 의료서비스 지원을 위해 관내 6개 의료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이천시 24시간 아이돌봄센터를 이용 중인 아동이 센터 내에서 갑작스런 사고나 질병으로 치료가 필요할 경우 사전에 부모 동의를 얻어 부모 대신 의료기관으로 이송해 안전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협약했다.

이번 의료협약을 맺은 이천시 관내 병의원으로는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바른병원, 2개의 병원과 드림키즈소아청소년과의원, 명소아과의원, 한&김소아청소년과, 박소아청소년과의원 의원급 4개소로 총 6개소다.

이천시 24시간 아이돌봄센터 사업은 이천시가 민선8기 공약사업 중 하나로 아이돌봄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자 돌봄이 필요한 부모들에게 양육 부담을 해소하고자 0세~12세 아동을 대상으로 365일 24시간 연중무휴 운영해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틈새 돌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천시 24시간 아이돌봄센터장는 “관내 의료협약 병의원들과 소통과 협력을 통해 책임 돌봄 실현에 직접 한 발짝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천시는 “이천시 24시간 아이돌봄센터를 성공적으로 운영해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도시를 만들어 나가면서 이천시 저출산을 극복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