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 동구,‘일상돌봄서비스사업’추진

인천 동구,‘일상돌봄서비스사업’추진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9 10:28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5일까지 신규 이용자 집중 모집

▲ 인천 동구,‘일상돌봄서비스사업’추진
[국회일보] 인천 동구는 일상돌봄서비스사업 신규 이용자를 다음달 15일까지 집중 모집한다고 밝혔다.

집중 모집 후 연중 수시 모집할 예정이다.

일상돌봄서비스란 일상생활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재가 돌봄 및 가사를 지원하고 식사 영양관리, 병원 동행 등의 특화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혼자 일상생활이 어려운 청·중장년과 질병, 정신질환 등을 앓고 있는 가족을 돌보거나 그로 인해 생계를 책임을 지고 있는 청소년·청년이다.

소득 기준은 없으나 중위소득 기준별로 본인부담금이 차등 적용된다.

신청 희망자는 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해 신청 기준과 구비서류 확인 후 주민등록상 거주지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 사업으로 돌봄 복지 사각지대였던 청년과 중장년분들이 일상생활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며 “복지 사각지대를 고려해 촘촘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