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저소득층 청소년 생리통·생리불순 한방치료사업대상자 모집

저소득층 청소년 생리통·생리불순 한방치료사업대상자 모집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9 10:29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저소득층 청소년 생리통·생리불순 한방치료사업대상자 모집
[국회일보] 인천 서구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을 대상으로 생리통·생리불순 한방치료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생리통·생리불순 한방치료 사업은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에게 2개월간 한방치료를 지원하며 1인당 최대 70만원까지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만9~18세이며 기초생활수급자 및 법정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한부모가족에 해당하는 여성 청소년이다.

신청기간은 3월부터 5월말까지이며 선착순으로 50명까지 모집한다.

보건소 방문, 팩스, 이메일로 접수 가능하다.

작년도 시범사업 참여 대상자는 50명이었으며 만족도 조사 결과 100점 만점에 사업 만족도 96점, 생리통 및 생리불순 증상개선 평균 만족도 95점, 학습 및 일상생활 도움 여부 만족도는 90점으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협력기관인 인천광역시 서구한의사회는 한의원의 역량을 강화해 효과적인 치료가 될 수 있도록 지원과 자문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서구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생리통 및 생리불순에 대한 체계적이고 올바른 치료와 관리로 청소년들의 학업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서구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