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공주시, 올해 시정 24대 핵심과제 선정 추진

공주시, 올해 시정 24대 핵심과제 선정 추진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4.03.29 10:37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부공무원 관리책임제 실시, 시정 역량 집중

▲ 공주시, 올해 시정 24대 핵심과제 선정 추진
[국회일보] 공주시가 민선8기 변화의 원년을 맞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24개 핵심과제를 선정하고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시에 따르면, 강관식 부시장을 비롯한 국소장과 부서장 등 간부 공무원 등은 29일 부시장실에 모여 각 부서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 중 시민 생활과 밀접하고 파급효과가 큰 사업 등을 분석하고 24개의 핵심과제를 선정했다.

이는 민선8기 반환점을 앞두고 분명한 책임 의식이 없으면 주요 사업의 가시적인 성과를 달성하기 어렵다는 판단에 따른 조치다.

이번에 선정된 24대 핵심과제는 ▲백제문화 관광거점 조성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 유치 ▲시민친화형 금강신관공원 조성 ▲공주~세종 광역 간선급행버스체계 구축사업 ▲금강 국가정원 조성 ▲지역 관광자원개발 사업 ▲공주지식산업센터 건립 등이다.

시는 핵심과제가 신속하고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관리책임제’를 시행해 해당 부서와 부서장이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일에 매진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또한, 매월 추진 상황 보고회를 통해 추진 상황을 체계적으로 점검, 관리해 나가기로 했다.

강관식 부시장은 “이번에 선정한 24대 핵심과제는 비록 난이도가 높고 도전적인 과제들이지만 반드시 추진되어야 하는 사업이다 월별 추진 목표 설정과 주기적인 추진 상황 점검을 통해 함께 논의하고 고민하면서 시정 성과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