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남시, 경기신보 감사패 수상…3년 연속 출연 우수지자체 선정

하남시, 경기신보 감사패 수상…3년 연속 출연 우수지자체 선정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9 11:36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중소기업·소상공인 특례보증 출연금 28억원 출연 등 지원 앞장

▲ 하남시, 경기신보 감사패 수상…3년 연속 출연 우수지자체 선정
[국회일보] 하남시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적극 출연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신용보증재단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29일 하남시에 따르면 경기신보는 지난 28일 고금리와 고물가, 경기침체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적극 출연한 하남시를 3년 연속 출연 우수지자체로 선정하고 감사패를 수여했다.

중소기업·소상공인 특례보증은 신용보증재단이 시로부터 출연받은 자금을 재원으로 담보 능력이 부족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보증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하남시는 지난 2023년 중소기업 특례보증 재원으로 7억원, 소상공인 21억원 등 중소기업·소상공인 특례보증 출연금으로 모두 28억원을 경기신보에 출연해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295억원을 지원했다.

올해는 중소기업 특례보증 재원으로 6억원, 소상공인 10억원 등 총 16억을 출연해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24억원 자금 규모로 지원할 예정이다.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위기 극복을 위해 힘써준 하남시에 감사드린다”며 “경기신보도 하남시의 정책에 협력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현장에서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중소기업·소상공인 특례보증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버팀목이 되어줄 수 있었다”며 “하남시는 경기신보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토대로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을 마련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 소상공인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