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천시, 기초지자체 최초 ‘공공정보 특화검색’ 서비스 제공

순천시, 기초지자체 최초 ‘공공정보 특화검색’ 서비스 제공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9 11:34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와 협업.주요 공식사이트, 시정소식, 키워드 등 공공정보 한눈에 확인 가능

▲ 순천시, 기초지자체 최초 ‘공공정보 특화검색’ 서비스 제공
[국회일보] 순천시는 네이버와 협력해 29일부터 ‘공공정보 특화검색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공정보 특화검색 서비스는 신뢰도 높은 공공정보 제공을 위해 네이버와 협력해 구축한 서비스로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순천시에서 최초로 개시하는 서비스다.

네이버에서 ‘순천시’나 ‘순천시청’을 검색하면 검색 결과 상단에서 시에서 운영하는 누리집, 블로그, 유튜브 등 공식사이트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누리집에서 제공하는 주요 시정 소식도 빠르게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순천시 직원정보, 인사채용, 구인구직 등 사용자들이 자주 찾는 주요 정보와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등도 함께 제공한다.

이는 네이버 검색시스템의 AI 기반 분석 알고리즘을 순천시 누리집 데이터와 접목한 결과이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는 순천시에서 열리는 지역행사, 복지, 채용 등 여러 정보를 얻기 위해 여러번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신뢰도 높은 맞춤형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공공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편의성을 높이는 등 시민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와 네이버는 오는 10월 ‘공공 지식스니펫’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공공 지식스니펫’은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웹 사이트에 있는 정보 중 사용자 검색 의도에 적합한 정보를 자동으로 노출해 주는 기능으로 사용자는 신뢰도 높은 정보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