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산단기업 지역민 우선채용, ‘한국바스프’ 동참

여수산단기업 지역민 우선채용, ‘한국바스프’ 동참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9 11:39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시청서 협약…양 기관 상생발전·청년실업 해소에 적극 협력키로

▲ 여수산단기업 지역민 우선채용, ‘한국바스프’ 동참
[국회일보] 한국바스프가 여수산단 내 지역인재 채용 협약 동참 24번째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시에 따르면 지난 28일 오후 시장실에서 여수시와 한국바스프가 ‘여수산단 지역민 우선채용’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정기명 여수시장과 이운신 한국바스프 여수공장장은 협약서에 서명하며 양 기관의 상생발전과 여수지역 청년실업 해소, 인구 증가 시책에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바스프는 지역민 우선 채용을 위해 합리적인 제도를 마련하고 ▲여수시는 많은 산단 기업이 지역민 우선채용 시행에 참여하도록 도로·하천·교통시설 등 기반시설 개선으로 기업하기 좋은 여건을 만들고 기업홍보도 적극 실시할 계획이다.

이운신 여수공장장은 “기업의 성장에는 지역과 상호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지역 상생과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올해 첫 협약을 계기로 지역 인재들이 산단 취업 기회가 더욱 확대되길 기대한다”며 “오늘 협약을 기점으로 청년들의 취업뿐 아니라 양 기관이 활발한 교류를 이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시는 이번 협약을 비롯해 지난 2017년부터 LG화학, GS칼텍스, 남해화학, 금호석유화학, LX MMA, 롯데케미칼 등 24개 여수산단 기업들과 협약을 체결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