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계양구보건소, ‘찾아가는 건강부스’ 운영

계양구보건소, ‘찾아가는 건강부스’ 운영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9 11:49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혈압·혈당 측정, 체지방 골밀도 검사 및 스트레스 금연 상담 등 각종 건강 서비스 지원

▲ 계양구보건소, ‘찾아가는 건강부스’ 운영
[국회일보]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지난 26일 계산역 역사 내에서 지역주민을 위한 ‘찾아가는 건강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건강부스’에는 지역 내 보건의료 유관기관인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계양지사, 한림병원, 인천제2시립노인치매요양병원, 계양구 정신건강복지센터, 인천의료원이 함께 참여했다.

이날 건강부스에서는 혈압, 혈당 측정과 체지방 검사, 골밀도 검사, 스트레스 검사 등 다양한 검사와 금연 상담 등 각종 건강 상담 서비스가 지원됐으며 계산역을 오가던 이용객 200여명이 참여했다.

한편 ‘찾아가는 건강부스’는 오는 4~6월, 9~11월까지 마지막 주 화요일 14~오후 4시에 계산역에서 운영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평일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주민을 위한 건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앞으로도 지하철 역사, 공원 등 다양한 곳에서 찾아가는 건강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