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천시-한사랑패밀리의원, ‘통합건강돌봄 의료기관 가정간호’ 협약체결

부천시-한사랑패밀리의원, ‘통합건강돌봄 의료기관 가정간호’ 협약체결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9 12:02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간호 전문 의료기관과 손잡고 의료돌봄 사각지대 지원

▲ 부천시-한사랑패밀리의원, ‘통합건강돌봄 의료기관 가정간호’ 협약체결
[국회일보] 부천시가 지난 3월 28일 한사랑패밀리의원과 ‘통합건강돌봄의료기관 가정간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부천시보건소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협약은 초고령사회에 대비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의 요구에 맞는 가정간호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사랑패밀리의원은 현재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등록된 부천시 유일한 의원급 가정간호 실시 의료기관이다.

협약내용은 가정간호가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 중 장기요양 재택의료 혜택을 받기 어려운 장기요양등급 미인정자 및 요양등급 판정 대기자를 한사랑패밀리의원 전문 가정간호로 연계하고 본인부담금을 지원한다는 게 골자다.

이에 가정간호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재정적인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됐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통합건강돌봄센터를 통해 관내 민간 보건의료자원을 발굴하고 통합건강돌봄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더욱 전문적이고 질 높은 재가 보건의료 서비스를 지원해 부천시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 생활을 보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