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산시, 산불진화대·산불감시원 심폐소생술·안전 교육

양산시, 산불진화대·산불감시원 심폐소생술·안전 교육

  • 기자명 조수미 기자
  • 입력 2024.03.29 12:20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불 발생시 응급상황 대비한 맞춤형 교육 실시

▲ 양산시, 산불진화대·산불감시원 심폐소생술·안전 교육
[국회일보] 양산시는 업무수행 중 발생할 수 있는 급성 심정지 및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해 지난 28일 양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산불진화대, 산불감시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산불진화대 및 산불감시원은 산불 재난현장에 투입되는 인력으로 봄철은 산불 발생 취약 시기로 이에 따른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교육의 필요성이 높다.

이번 교육은 양산소방서 예방안전과 소속 강사를 초청해 실시했으며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심정지와 심폐소생술 이론 ▲심정지 환자 발견시 대처법, 신고요령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실습 ▲각종 안전사고 대비 전문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김철환 산림과장은 “실습을 병행한 반복적인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게 중요하다”며 “산불 발생으로 인해 진화 현장에서 안전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내용을 숙지해 불의의 사고에 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