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익산시, 학생들의 건강 위해 발 벗고 나서

익산시, 학생들의 건강 위해 발 벗고 나서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9 12:18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11~19세 유·청소년 대상 학생건강체력평가 추진

▲ 익산시청사전경(사진=익산시)
[국회일보] 익산시가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찾아가는 체력측정 및 운동처방 서비스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9일 시에 따르면 익산체력인증센터는 초·중·고등학교를 방문해 학생건강체력평가를 진행하고 학생들의 체력증진과 건강관리에 힘쓰고 있다.

학생건강체력평가는 교육부의 학교건강검사규칙에 따라 유소년, 청소년 학생의 체력을 확인하고 그 결과에 따라 운동처방과 식단표를 제공해 학생들의 체력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제도이다.

익산시는 지역 초·중·고등학교와 협의를 거쳐 익산체력인증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전문 인력과 측정장비를 활용해 학생건강체력평가를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4개 학교, 216명을 대상으로 학생건강체력평가를 진행했고 올해는 8개 학교 약 1,900명을 대상으로 확대 추진할 예정이다.

측정결과에 따라 운동처방사의 상담을 통한 맞춤형 사후관리가 가능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고 프로그램 및 측정장비 구비에 대한 부담이 줄어 참여 학교가 늘어났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종식 이후 학생들의 체력증진과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며 "전문 인력과 장비를 활용한 학생건강체력평가 방문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