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익산시, 독서동아리 활성화 지원 사업 추진

익산시, 독서동아리 활성화 지원 사업 추진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9 12:19
  • 전체기사 422,81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개 동아리 모집, 동아리당 도서구입비 85만원 지원

▲ 익산시청사전경(사진=익산시)
[국회일보] 익산시가 책 읽는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독서동아리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29일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독서동아리 활동 기반 마련과 독서토론 문화 지원을 위해 도서구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021년 시작해 지난해까지 73개의 독서동아리가 6,000만원의 도서구입비를 지원받아 동아리 활동을 진행했다.

지원 신청은 익산시립도서관에 등록된 독서동아리에 한해 가능하며 20개 동아리를 대상으로 동아리당 도서구입비 85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동아리는 다음 달 11일까지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영등시립도서관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 통합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책을 매개로 소통하며 생활 속 책 읽기 문화가 확산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영등시립도서관은 지난 2021년부터 독서동아리 등록제, 활동공간 지원, 역량강화 교육 등의 동아리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올해도 독서동아리 문학기행, 독서동아리 우수작가 초청강연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