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진안군‘청년 문화예술패스’ 선착순 지급

진안군‘청년 문화예술패스’ 선착순 지급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9 12:21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살 청년이라면 신청하세요~ 연 15만원 문화비 제공

▲ 진안군‘청년 문화예술패스’ 선착순 지급
[국회일보] 진안군은 지난 28일부터 관내 19세 청년을 대상으로 선착순 60명에게 ‘청년 문화예술패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청년 문화예술패스’는 청년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넓히고 문화예술인들의 창작활동을 간접적으로 지원해 문화예술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문화체육관광부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관으로 올해 처음 시행되는 사업이다.

소득과 관계없이 민법상 성년이 되는 전국 19세 청년에게 1인당 공연·전시 관람비를 최대 15만원을 지급한다.

‘청년 문화예술패스’ 신청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협력 예매처인 ‘인터파크, 예스24’중 한 곳을 선택해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하며신청자의 나이와 거주 지역 확인을 거쳐 뮤지컬, 연극 등의 공연과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포인트 10만원은 바로 지급되고 나머지 5만원은 진안군 추경예산이 확보되는 대로 추가 지급할 예정이다.

진안군 담당자는 “올해 첫 시행하는 사업인 만큼 이번 사업을 통해 사회로 첫발을 내딛는 19세 청년들이 직접적인 문화예술 경험을 통해 청년들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