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 조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올해 운영 방향 논의

파주시 조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올해 운영 방향 논의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9 13:53
  • 전체기사 422,81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협력으로 복지사각지대 없앤다

▲ 파주시 조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올해 운영 방향 논의
[국회일보] 파주시 조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2일 정기회의를 실시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생활이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주민운동의 구심체이자 지역공동체를 위해 다양한 복지 욕구와 문제를 해결하는 민관협력 네트워크 조직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4년도 조리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방향에 대해서 논의하고 조리읍 특성에 맞는 자체 복지사업을 기획해 ‘찾아가는 생신축하서비스’ 등 특화사업을 추가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오승환 민간위원장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이 지역사회에서 어려움 없이 살아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봉상균 공공위원장은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조리읍을 만들기 위해 민관이 협력해 촘촘한 지역사회의 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4월부터 새롭게 시작되는 조리읍 특화사업 ‘찾아가는 생신축하서비스’는 어려운 여건 속에 홀로 생신을 맞이하는 홀몸 어르신을 조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찾아가 생신을 축하해 드리고 추억도 만들어 드리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