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화군, 4월 벚꽃은 강화에서…북문 벚꽃길 야간 개장

강화군, 4월 벚꽃은 강화에서…북문 벚꽃길 야간 개장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9 13:55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10일 고려궁지~북문 구간, 버스킹 공연 등

▲ 강화군, 4월 벚꽃은 강화에서…북문 벚꽃길 야간 개장
[국회일보] 강화군이 오는 10일까지 고려궁지~북문 구간에서 벚꽃길 야간 관람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벚꽃은 전년 대비 일주일가량 일찍 개화할 것으로 예상돼 행사 시작 기간도 작년보다 6일 앞당겼다.

이곳 북문 벚꽃길은 대한민국 북단에 위치한 지리적 특성으로 인해 늦은 벚꽃을 보기 위해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숨은 명소이다.

이에 군은 벚꽃길에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야간 경관조명을 점등하며 벚꽃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행사 기간 중 5일~7일 10일 총 4일간은 벚꽃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소규모 공연도 준비돼 있다.

12시~오후 1시에는 버스킹 공연이, 19시부터는 30분 간격으로 음악 또는 퍼포먼스 공연이 북문 앞에서 진행된다.

다만, 기상 상황이나 관람 여건에 따라 일정·내용·시간 등은 조정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관람객의 안전과 원활한 도보 관람을 위해 용흥궁공원 사거리에서 북문으로 진입 가능한 4개소에는 교통을 통제할 예정이다”며 “주변 주차장이 협소해 교통혼잡이 우려되는 만큼 차량 이용은 자제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