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양특례시 자매도시 김해시, 3대 메가이벤트 등 홍보 나서

고양특례시 자매도시 김해시, 3대 메가이벤트 등 홍보 나서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9 14:09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매도시 상호 간 긴밀한 교류·협력 활성화 기대

▲ 고양특례시 자매도시 김해시, 3대 메가이벤트 등 홍보 나서
[국회일보] 29일 고양특례시에 자매도시 김해시가 3년 만에 방문해 3대 메가이벤트 등 홍보 활동에 나섰다.

안경원 김해시 부시장이 단장을 맡은 방문단은 고양특례시청에서 상호 교류 활성화 간담회를 갖고 시청 본관, 신관 입구에서 점심 시간대를 이용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홍보 활동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올해 김해시에서는 △전국체전 및 전국장애인체전 개최 △김해 방문의 해 △동아시아 문화도시 교류 등 3대 메가이벤트를 기획해 추진하고 있어 자매·우호도시 방문은 물론 서울 수도권 도시 등에도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통해 방문을 유도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김해시 3대 메가이벤트 홍보 활동과 더불어 고양특례시 역점 사업인 경제자유구역 지정, 바이오클러스터 조성, 반도체 사업 유치, 도심항공교통 조성 사업 등 주요 시정에 대한 상호 교류와 협력을 논의하는 자리이기도 해 의미를 더 했다.

특히 오는 4월에 열리는 2024 고양국제꽃박람회의 개최 장소인 ‘일산호수공원’ 탐방을 마친 안경원 김해시 부시장은 “매혹적인 장소에서 개최되는 만큼 성공적인 행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두 도시 간 긴밀한 교류와 협력을 이어나가자”며 응원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고양특례시 박원석 제1부시장은 “자매도시 김해시가 고양특례시에 다시 한번 오시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 올해 김해시 3대 메가이벤트의 성공적인 추진을 기원하며 앞으로 더욱 교류와 협력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며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