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양시, 기업 인사담당자 커뮤니티 사업 운영

고양시, 기업 인사담당자 커뮤니티 사업 운영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9 14:09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사담당자 대상 기업 채용과 실무 교류를 위한 원스톱 서비스 제공

▲ 고양시, 기업 인사담당자 커뮤니티 사업 운영
[국회일보] 고양특례시는 기업의 채용지원과 채용담당자와의 교류 활성화를 위해 기업 인사담당자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의 주요 기능은 △인사실무 문답 △지원정책 정보제공 △채용의뢰 △교류이며 가입 대상은 고양시 소재·거주 기업 인사담당자다.

가입을 원하면 네이버 카페에서 ‘고양시 기업 인사담당자 커뮤니티’나 ‘고양HR’을 검색하면 된다.

회원가입을 한 기업의 인사담당자라면 누구나 글을 쓰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인 사이트로 운영될 예정이다.

인사담당자는 자연스레 타 기업 사례도 참고할 수 있고 인사 조직이 작은 기업 담당자는 지역 모임 등의 교류를 통해 업무 궁금증에 대한 목마름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일자리 유관기관이 일자리지원단으로 참여하면서 각 기관별로 흩어져있던 인사·노무, HR서비스, 지원정책 등 채용 관련 서비스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직접적으로 채용을 담당하는 인사담당자를 주요 대상으로 한다는 점에서 그간의 기업을 지원하는 제도들과는 차별점이 있다.

또 하나 주목할 점은 기업과 관내 청년들과의 연결이다.

멘토링 역할을 통한지역 내 청년 일자리 창출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으며 채용이 어려웠던 직종은 직무 멘토링을 운영함으로써 기업의 채용 브랜딩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왕연우 일자리정책과장은“인사담당자 간 교류를 통해 기업은 채용에서부터 고용 유지까지 인사 업무 전반적인 부분에서 도움을 얻을 수 있다”며 “ 시 입장에서도 좋은 일자리가 모이고 고양시민의 고용도 증가하는 선순환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본 사업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4월 25일 기업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