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천시, 국가정원 개장 손님맞이 가로화단 등 정비

순천시, 국가정원 개장 손님맞이 가로화단 등 정비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9 14:48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쾌적하고 아름다운 녹지관리로 일류도시 순천 품격 높이다

▲ 순천시, 국가정원 개장 손님맞이 가로화단 등 정비
[국회일보] 순천시는 오는 4월 1일 우주인도 놀러오는 국가정원 개장 손님맞이를 위해 정원도시에 걸맞게 주요 관문과 도로변 가로화단, 교통섬 등 관내 도시숲을 쾌적하고 아름답게 정비했다.

특히 지난해 시내로 진입하는 순천IC 일원 법면 17,000㎡에 전국 생산량 1위의 순천철쭉 30만 주 식재 후 꾸준한 관리로 올해 화려한 색과 꽃향기로 관문 경관을 물들일 예정이다.

또한, 도심 곳곳에 사각, 둥근형의 수형과 피라칸다 토피어리 연출 등 특색있는 가로화단 조성으로 재미와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도시숲의 열섬완화, 탄소흡수, 미세먼지 저감 등 역할이 중요한 만큼 효과 증대를 위해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앞으로도 개성있고 차별화된 수형과 수종의 도시숲 조성을 고민해 정원도시 순천의 위상 제고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