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진도소방서 봄철 산불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진도소방서 봄철 산불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9 15:31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도소방서 봄철 산불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국회일보] 진도소방서는 29일 산불발생 위험이 높은 진도군 첨철산 등산로 일대에서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진도소방서 소방공무원, 진도읍·의신면 남녀의용소방대 등 40여명이 함께 진행했는데 최근 건조한 날씨 등으로 인해 대형산불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산불 예방 수칙 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봄철 부주의 화재 경각심 고취 ▲산불예방 수칙 안내 ▲논·밭두렁 소각 금지 홍보 ▲등산로 주변 쓰레기 수거, ▲산불 발생 시 대피·신고 요령 등을 실시했다.

박천조 진도소방서장은 “최근 전국 곳곳에서 크고 작은 산불이 발생하고 있다”며 “산불 발생 원인의 대부분이 담뱃불 등 사람들의 부주의에 의해 발생하는데 소중한 산림자원 보호를 위해 예방 수칙을 지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