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특별사법경찰 직무역량 교육으로 전문성 강화한다

특별사법경찰 직무역량 교육으로 전문성 강화한다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9 16:02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18개 시군 신규 특사경 대상 현장수사 기법 등 실무교육으로 직무능력 향상

▲ 특별사법경찰 직무역량 교육으로 전문성 강화한다
[국회일보] 강원특별자치도는 2024.3.29., 강원연구원 리버티홀에서 도내 특별사법경찰 100여명을 대상으로 ‘2024년도 특별사법경찰 직무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특별사법경찰이란 관할 검사장의 지명을 받아 전문화된 행정 분야에 대해 단속, 조사, 송치 등의 수사업무를 수행하는 일반직 공무원으로 우리 도는 ‘23.12월 기준 식품, 환경, 산림, 해양수산 등 20여개 분야에 533명이 활동하고 있다.

소방분야 163명 이번 교육은 수사서류의 작성, 피의자 신문 기법, 송치요령 등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사례중심의 실무교육으로 전문성 향상을 위해 수사경력 33년의 춘천지방검찰청 전문수사관을 초빙해 추진했다.

강원특별자치도는 사법경찰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의 수사업무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실무 담당자간 유사 사건에 대한 정보교환 등으로 업무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매년 관련 교육을 추진한 바 있다.

전재섭 강원특별자치도 재난안전실장은 “이번 교육으로 인사발령 등으로 바로 업무에 투입되었던 신규 특별사법경찰의 직무 전문성 향상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전문지식과 수사능력을 겸비한 특별사법경찰을 양성해 도내 민생분야 범죄 근절과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