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산구, 청소년 주도 진로 설계 지원

광산구, 청소년 주도 진로 설계 지원

  • 기자명 신영주 기자
  • 입력 2024.03.29 17:06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디지털·직업탐방 등 진로 교육, 미래기술학교 등 운영

▲ 광주광역시_광산구청사전경(사진=광산구)
[국회일보] 광주 광산구가 청소년 스스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역 내 대학·기업 등과 연계해 진로 교육, 미래기술학교 등을 운영한다.

4월부터 시작하는 진로 교육·체험은 문화예술, 디지털, 직업탐방 등 12개 프로그램으로 이뤄진다.

문화예술 분야는 한국 청소년과 이주배경 청소년이 함께 어울리며 끼와 재능을 살리고 꿈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월곡동 청소년 문화의집 ‘야호센터’에서 지역 예술과와 함께하는 예술 놀이, 전자피아노를 활용한 연주 교육, 무용 전문가와 함께하는 안무 창작 활동 등을 진행한다.

디지털 분야는 인공지능, 3차원 제작자, 미디어 등 분야별 전문가의 학교 방문 교육, △지능형 농장 △미래자동차 △생명·건강 돌봄 등 5개 분야 전문 기업체를 방문해 체험하는 직업탐방을 병행해 운영한다.

진로 교육·체험 프로그램에는 광산구 14개 학교 42개 팀 837명이 신청한 상태로 최종 1,000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지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던 미래기술학교도 5월부터 운영한다.

호남대학교, 국립광주과학관을 포함해 올해는 광주여대도 참여해 청소년들을 위한 미래 신산업 분야 실습과 전문가 상담 등 미래 직업 탐구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광산구는 또 입시 준비로 고민이 많은 중·고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진로콘서트’를 올해 5회 개최한다.

광주광역시교육청과 협력해 △중학생, 고1·2학년 대상 고교학점제 및 진로 진학 상담 △고3 대상 대입 지원 특강 및 진로 진학 상담 △이주배경 학생 특별전형 설명회 등 학생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열 계획이다.

광산구 관계자는 “미래세대 청소년이 다양한 진로 체험활동과 상담 등을 통해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고 삶의 주체성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