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해찬 대표, 경교장 국기게양식 인사말

이해찬 대표, 경교장 국기게양식 인사말

  • 기자명 한영주
  • 입력 2019.04.08 20:10
  • 전체기사 422,2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해찬 대표, 경교장 국기게양식 인사말

이해찬 당대표

100년 전 4월11일 대한민국 임시정부가 수립된 날이다. 대한민국 임시정부는 대한제국에서 대한민국으로 민주공화정을 선포한 대한민국 수립 100주년이 되는 의미 있는 날이다. 오늘 민주당이 마지막 임시정부 청사인 이곳 경교장에서 태극기를 게양하고, 최고위원회의를 함으로써 지난 100년의 역사를 돌이켜보고, 앞으로 100년을 가늠해보는 기회를 갖도록 하겠다.

해방이 되고 나서 임시정부는 고국에 돌아와서 임시국무회의를 만들고, 이어서 비상국무회의를 만들어서 오늘날의 국회를 탄생하게 하는 중요한 역할들을 많이 했다. 우리가 여기 모이신 분들 중 국회의원들이 많은데, 임시의정원에서 시작된 이름이 바로 국회라는 이름으로 전수되어 오고 있다. 그런 의미를 잘 살려서 더불어민주당이 한반도에 평화를 가져오고 한민족의 통일을 가져오는 중요한 역사적 역할을 최선을 다해서 하겠다는 것을 말씀 드린다.

2019년 4월 8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