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춘숙 원내대변인, 오후 현안 브리핑

정춘숙 원내대변인, 오후 현안 브리핑

  • 기자명 한영주
  • 입력 2019.07.01 21:14
  • 전체기사 422,4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춘숙 원내대변인, 오후 현안 브리핑

24회 양성평등 주간을 맞아 한반도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대한민국 모든 여성들과 함께 노력할 것이다

오늘(1일)부터 7일까지 "평등을 일상으로-함께한 100년, 함께할 100년" 이라는 표어로 24번째 양성평등 주간이 시작된다.

양성평등 주간 행사의 취지는 모든 영역에서, 여성과 남성의 동등한 권리와 책임, 참여기회를 보장해, 여성과 남성이 함께 만드는 양성평등사회를 실현하는데 있다.

양성평등 주간의 시작과 함께 한반도에 평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한미정상회담을 위해 방한한 이방카 트럼프 미 백악관 보좌관 역시 “여성이 평화를 증진하는데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며 평화, 안보의 길에서도 여성의 참여와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여성의 참여와 성인지적 접근의 확대를 강조하기 위해, 2000년 UN안전보장이사회에서 ‘여성과 평화안보’에 관한 결의(1325)를 만장일치로 채택한 바 있다. 

우리나라를 포함한 국제사회에서도, 유엔 평화와 안보에 관한 모든 정책 결정과정에서 여성의 참여를 보장하며, 분쟁의 회복과정에서 여성의 주체적 참여에 대한 목소리가 뜨겁다. 

문재인 정부는 ‘성평등한 한반도’를 구현을 위해, 성인지적 한반도 평화체제 패러다임을 모색하고, 평화과정에서 여성의 참여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양성평등 주간을 맞아,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에 여성들이 적극 참여하여 성평등한 한반도 평화를 만들어가길 기대하며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다. 

2019년 7월 1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