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문재인 “안철수, 부산 영도 출마했다면 더 의미”

문재인 “안철수, 부산 영도 출마했다면 더 의미”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13.03.18 18:25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통합당 문재인 전 대선후보(사진)가 “안철수 전 서울대 교수가 (서울 노원병이 아니라) 부산 영도에 출마했더라면 더 의미가 있었을 것”이라고 말한 것으로 17일 알려졌다.

문 전 후보는 최근 당내 친노(친노무현)계 인사들을 만난 자리에서 안 전 교수의 귀국과 4·24 서울 노원병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가 화제에 오르자 이같이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 전 후보는 “안 전 교수가 부산에서 나왔더라면 지역주의 극복을 통한 정치발전에 함께 이바지할 수 있었을 것이다. (부산 사상이 지역구인) 내가 돕는 것도 더 쉽지 않았겠나”라고도 했다고 한다. 안 전 교수의 서울 노원병 출마에 아쉬움을 드러낸 셈이다.

문 전 후보의 발언이 알려지자 비주류 측 한 의원은 “안 전 교수는 문 전 후보에게 대선후보직을 양보한 사람이다. 안 전 교수가 어디에 출마하든 문 전 후보는 무조건 열심히 도와야 한다”고 비판했다.

안 전 교수가 3일 최측근인 송호창 의원(무소속)을 통해 서울 노원병 출마를 선언했을 때 문 전 후보는 측근을 통해서 “환영한다. 잘한 결정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재·보선에서 야권이 힘을 합해 좋은 결과를 얻었으면 좋겠다”고 공식 입장을 낸 바 있다.

문 전 후보 측은 “안 전 교수에게 도움이 된다면 돕는다는 입장에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

이남희 기자 irun@donga.com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