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민]정은혜 부대변인, 24시 민원센터 일일업무 서면브리핑

[민]정은혜 부대변인, 24시 민원센터 일일업무 서면브리핑

  • 기자명 편집부
  • 입력 2013.04.04 15:30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민주당 ‘24시 민원센터’는 관악을 정태호 지역위원장이 일일 명예센터장으로 84건의 전화민원과 2건의 방문민원을 접수했다.

 

전화민원은 부동산대책 관련 민원이 46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차별금지법 관련 16건, 당 관련 9건, 박근혜 정부 대북정책관련 6건 등이 접수됐다.

 

4·1부동산 대책과 관련된 민원의 경우, 법 개정 시 반영을 요구하는 사항이 있었다. 양도세 감면과 관련하여 그 대상에 소형평수 다가구주택을 포함시켜야 한다는 의견과 평형 제한을 두지 말고 금액에 맞춰야 한다는 의견이 있었다.

 

그 밖에 박근혜 대통령의 대북정책과 관련해 개성공단 출입제한 조치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며 특사라도 파견해 국민의 불안을 줄여야 한다는 민원이 있었다.

 

방문접수의 경우 여수의 한 지역대의원은 여수 박람회장 사후활용 방안에 대한 대책을 요구했으며, 한 여성은 문재인 펀드를 환급받지 못했다는 민원을 제기하여 펀드 담당자에게 그 내용을 전달하고 민원인과 통화해 처리하였다.

 

 

2013년 4월 3일

민주당 대변인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