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민]정성호 수석대변인, 오후현안브리핑

[민]정성호 수석대변인, 오후현안브리핑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13.04.09 14:09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시 : 2013년 4월 8일 오후 6시 15분

□ 장소 : 국회 정론관

 

 

■ 북한의 개성공단 잠정 중단 발표 관련

 

북한이 오늘 공업지구사업을 잠정중단하며 개성공업지구에서 일하던 북한 근로자들을 전부 철수한다고 밝혔다.

 

북한의 개성공단 가동 잠정중단 발표는 자칫 상황전개에 따라서 개성공단을 실제 폐쇄단계로 이르게 하는 심각하고 위험한 조치로 반드시 재고돼야 한다.

 

개성공단은 한반도 평화의 최후 보루다. 민주당은 북한 당국에 개성공단 조업 정상화를 위해 대화에 나설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

 

우리 정부에게도 촉구한다. 정부의 최우선 임무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것이다.

 

개성공단 폐쇄가 가져올 우리나라의 정치적, 경제적 손해는 막대할 것이다. 개성공단 문제만큼은 정경분리의 원칙에 따라서 경제적으로 접근해야 할 것이다.

 

정부는 개성공단 잠정중단이 남북관계의 돌이킬 수 없는 후퇴를 가져온다는 심각성을 각인하고 즉시 남북당국 대화에 나서야 할 것이다.

 

현재의 엄중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서는 북한과의 진정한 대화밖에 없다는 점을 강조한다.

 

정부에 대북특사 파견을 비롯해 다양한 채널과 수준으로 북한과 대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 할 것을 촉구한다.

 

 

2013년 4월 8일

민주당 대변인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