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용섭 의원 “광주 光산업 재도약 적극지원”

이용섭 의원 “광주 光산업 재도약 적극지원”

  • 기자명 편집부
  • 입력 2014.04.02 14:33
  • 전체기사 422,4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사)빛과희망나눔 주최 정책간담회 참석, ‘광 산업 발전방안’ 모색

이용섭 의원이 광주 광 산업의 재도약을 위해 광 산업 대표들과 머리를 맞댄다.

3일 이 의원은 (사)빛과희망나눔이 주최한 광주 첨단단지 내 ㈜라이텍코리아에서 열린 정책간담회에 참석, 광 산업의 국내시장 포화, 경쟁국의 급성장 등으로 위기에 처한 광주 광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참석자들과 다양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간담회에서 대표들은 광주 광산업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ODA(개발원조)정책을 활용한 ‘공정기술센터 구축사업’을 제안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의원은 “2013년 말 기준 ‘광산업 현황’을 보더라도 2011~2013년까지 전국 광산업 매출은 22% 증가한 반면 광주는 4%에 그쳤고 고용인원 또한 전국 16% 증가했지만 광주는 2%에 머무는 등 광주 광산업 발전이 정체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광주 광산업 활성화 방안 마련을 강조할 전망이다.

이어 “수원 등 경쟁도시는 광산업을 대기업이 주도하고 있는 것에 비해 광주는 중소기업이 주를 이루고 있어 경쟁력 약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광주 광산업이 ODA(개발원조)정책을 통해 광산업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인도적 나눔 및 개발협력 기회 확대 등을 실현할 수 있도록 광주시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뒷받침 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을 피력할 예정이다.

이 의원은 또 “광주를 첨단과 전통이가 공존하는 새로운 성장모델로 우뚝 새우겠다”며 “광산업이 광주 첨단산업에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육성하고 이를 통해 ‘기업하기 좋은 광주’, ‘기업과 사람과 돈이 모여드는 살고 싶은 경제도시’를 만들겠다”고 강조하게 된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