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종인 비대위 대표, 광주과학기술원 방문 인사말

김종인 비대위 대표, 광주과학기술원 방문 인사말

  • 기자명 편집부
  • 입력 2016.04.25 18:33
  • 전체기사 422,4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시: 2016년 4월 25일 오후 4시 50분 

□ 장소: 과기원 오룡관 1층 다목적홀 

 ■ 김종인 비대위 대표 

 바쁘신 데도 불구하고 시간을 내주셔서 먼저 감사의 말씀 드린다. 광주지역발전에 헌신하고 계신 광주과학기술원 문승현 총장님과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린다.  

 우리당은 삼성 미래차 산업의 광주 유치를 지난 총선 핵심공약으로 발표한 바 있다.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한 구체적 논의를 나누고자 오늘 광주과학기술원을 찾았다.  

 광주 경제가 매우 어려운 것 같다. 특히 삼성의 백색 가전라인이 해외로 이전하면서 광주 경제에 비상이 걸린 것 같다. 이를 대체할 산업을 유치하는 일이 무엇보다 시급하다.  

 우리당은 미래차 산업의 육성에서 광주의 활로를 찾고자 생각한다. 이미 광주는 연간 62만대의 기아차를 생산하고 있어 자동차 산업의 기반이 매우 탄탄하다. 아울러 이곳 GIST는 과학기술의 특성화 대학으로서 스마트카 자율주행 등 능동안전시스템 개발, 수소 연료 및 태양 전지 등 고효율 밧데리 개발 등 미래차 핵심 기술의 연구 역량을 충분히 갖추고 있다.  

 광주 그린카 진흥원, 광주 창조경제혁신센터와도 적극 협력한다면 산학연 협동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다. 여기에 삼성, LG 등 전장산업 핵심 사업부까지 유치해내면 광주는 대한민국 최고의 미래차 생산기지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당은 광주과학기술원에 광주전장산업유치센터를 설치하여 광주전장산업유치의 거점을 마련하고자 생각한다. 여야정을 넘나드는 초당적인 협력과 예산지원을 이끌어내 광주를 미래차 산업의 메카로 육성해내겠다.  

 광주과학기술원에서도 광주전장산업유치와 미래차 산업발전을 위해 총력을 다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 광주의 미래 성장 동력과 산업역량 확보를 위해 함께 노력했으면 한다. 고맙다. 

 2016년 4월 25일
더불어민주당 공보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