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주시, 환경미화원 체력검사 실시…50여명 선발

전주시, 환경미화원 체력검사 실시…50여명 선발

  • 기자명 데일리머니
  • 입력 2012.08.03 13:36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래주머니 메고 달리기 등 3차 관문서 50여명 통과, 24일 최종선발

전주시는 3일 오전 전주화산체육관에서 환경미화원 채용 3차 시험인 체력검사를 실시해 50여명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시는 이날 체력검사에서 지난 2차 인·적성검사 합격자 62명을 대상으로 모래주머니 메고 50m 달리기와 모래주머니 머리 위로 오래들기 등 2가지 종목을 통해 체력을 테스트했다.

체력검사에 사용된 모래주머니의 무게는 남성 20kg, 여성 10kg이었는데, 수험생들은 무더위도 잊은 채 마지막 관문을 앞두고 치러진 이번 시험을 통과하기 위해 안간힘을 썼다.

시는 이날 체력검사를 통과한 50여명을 대상으로 면접시험을 거쳐 오는 24일 최종 합격자 41명을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전주시는 이번 체력검사의 투명성과 공정성, 객관성,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심사관 6명을 모두 민간 생활체육지도자로 구성해 심사를 진행토록 했다.

전주시 관계자는 “이번 환경미화원 선발은 10년여 만에 치러진 데다 정년이 보장되는 등 직업의 안정성으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지원열기가 뜨겁게 달아올랐다”며 “앞으로 최종 합격자들을 적재적소에 배치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도시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