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하철역내 공기질 선진국 수준으로

지하철역내 공기질 선진국 수준으로

  • 기자명 김용우 기자
  • 입력 2007.07.26 15:19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면노출 차단과 먼지 저감 등 정부 개선대책 확정

석면노출 차단과 먼지 저감 등 지하철 역내 공기질 개선대책이 정부에서 확정됐다.

정부는 26일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로 국정현안정책조정회의를 개최하고 지하철역내 공기질 개선대책을 확정·발표했다.

이 개선대책은 노후시설의 대체, 오염원 관리기준 강화, 상시감시체계 구축 등을 통해 지하철 역내 공기질을 선진국 수준으로 유지·관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우선 지하철 이용자와 근로자들의 석면노출을 차단하기 위해 석면뿜칠을 사용한 방배역 등 10개 역사의 석면을 철거토록 하고 전국 모든 지하철역에 대해 석면 사용지도를 작성·관리할 계획이다.

또한 먼지 저감 효과가 큰 스크린 도어를 오는 2010년까지 서울시 모든 역사에 설치하고 자갈 노선 구간을 콘크리트화 해 미세먼지 오염도를 20% 줄인다는 복안이다.

정부가 대책 추진을 위해 2010년까지 1조 5천100여억원을 투입하고 관련부처, 지자체, 지하철공사가 참여하는 지하철 환경관리위원회를 구성해서 추진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보완한다는 방침도 들어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