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춘진 의원, 사료값 안정화 및 축산회생대책 마련 촉구

김춘진 의원, 사료값 안정화 및 축산회생대책 마련 촉구

  • 기자명 김득용 기자
  • 입력 2008.07.03 11:52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수산식품부장관에게 서신 보내

통합민주당 김춘진 의원(전북 고창 부안)은 2일 오후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에게 서신을 보내 사료값 안정화 및 축산회생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나섰다.

김 의원은 "우리나라 축산업계를 비롯한 농업 전체가 도산위기에 놓여있다"며 우리 정부가 낙농업에 대한 지원과 배려가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우리 낙농산업이 국경보호 조치 실패에 따른 국산원유의 자급률 하락과 원유수급 안정을 위한 제도적 장치 미흡, 낙농진흥회의 우유수급 조절 실패 등 여러 가지 문제를  안고 있는데도  피부에 와닿는 정책이 나오지 못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낙농업계, 한우사육농가와 양돈, 양계 농가 전체가 치솟는 사료 값으로 인하여 벼랑 끝에 몰려 있는 상황에서 목장원유가의 현실화와 사료값 안정 문제에 대한 농림수산식품부의 책임있는 답변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농림수산식품부가 현재 낙농가들이 요구하고 있는 원유가 25.7% 인상안에 대한 대책은 물론 우유소비 확대를 위한 근본대책을 동시에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