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추미애 대표, 한국노총 2018 노동절 마라톤대회 축사

추미애 대표, 한국노총 2018 노동절 마라톤대회 축사

  • 기자명 한영주
  • 입력 2018.05.01 21:26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미애 대표, 한국노총 2018 노동절 마라톤대회 축사

추미애 대표

대선이 끝나고 이제 1년이 지나가고 있다. 여러분 고맙다. 

정권교체를 했다는 것은, 노동압박시대를 끝장내고 노동존중이 열렸다는 것이다. 정권교체를 했다는 것은, 노동차별을 철폐하고 누구나 동일 노동을 했으면 동일 임금을 보장 받는 시대를 연다는 것이다. 비정규직과 정규직 차별이 없는 세상, 근로시간을 단축해서 일자리가 늘어나고 누구나 일을 할수록, 땀을 흘릴수록 보람을 얻는 세상이 바로 새로운 대한민국의 길 아니겠는가. 

문재인 대통령은 제1세대 노동인권 변호사이다. 30여 년 동안 이 땅의 억울한 서민과 압박받는 노동자들을 위해서 현장에서 변호를 하며 이 세상 가장 낮은 곳에 따스한 눈길을 보낸 대통령이다. 이제 그 대통령이 이끄는 새로운 대한민국의 길에 여러분 함께 해 주시겠는가. 

오늘 2018 노동절 마라톤 대회 끝까지 완주해 주시고, 끝까지 완주하라고 달릴‘주’자, 오랠‘영’자, 김주영 한국노총 위원장님을 영원히 가슴에 담도록 하겠다.

 

2018년 5월 1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