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원 39명 농수축산 지원대책 추경에 반영 요구

의원 39명 농수축산 지원대책 추경에 반영 요구

  • 기자명 김동준 기자
  • 입력 2008.09.03 13:18
  • 전체기사 422,2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국회의원 39명은 기자회견을 통해 우리 농어촌이 시장개방과 국제곡물가격 및 유가 폭등으로 많은 어려움에 처해 있으며 특히 한미쇠고기 졸속협상으로 축산농가는 파산직전에 이르고 있다고 주장하고 농수축산 지원대책이 이번 추경예산에 반영되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비료가격 200억원 추가 지원으로 농민부담 경감, ‘축산 소득안정직불제’ 도입과 ‘송아지 생활안정지원금’ 한도 인상으로 축산업 회생대책 마련, 조사료 생산직불금 지급 예산배정 등을 요구했다.
 
또한 AI 피해농가 ‘살처분 보상금’ 실보상가와 '긴급유류구매자금' 등을 추경에 반영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강기갑, 김우남, 김영록, 류근찬, 유성엽, 이낙연, 이용희, 조배숙, 최규성, 강창일, 김낙성, 김성수, 김영진, 김정권, 김재윤, 김종률, 김춘진, 김효석, 곽정숙, 권영길, 변웅전, 변재일, 성윤환, 송광호, 송훈석, 신낙균, 양승조, 유선호, 이명수, 이시종, 이윤석, 이인기, 이인제, 이진삼, 이정희, 정해걸, 주승용, 최인기, 홍희덕 의원(가나다 순) 등으로 농림수산식품위원회 및 농어업회생을 위한 국회의원 모임 소속의원과 농촌지역출신 의원들이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