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당인리발전소 이전 고려"

"당인리발전소 이전 고려"

  • 기자명 국회뉴스
  • 입력 2008.10.06 19:12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용석 의원 폐지요구에 이윤호 지경부 장관 답변

지식경제부가 서울화력발전소(당인리발전소)의 지하화 구상을 전면 백지화하고  이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6일 과천 정부종합청사에서 열린 지식경제부 국정감사에서 한나라당  강용석 의원(서울 마포을)은 “현 서울화력발전소의 기능은 겨울철 일부세대의 열난방공급과 전력계통상의 안정을 위한 것인데, 서울화력발전의 열병합방식은 열전용보일러에 비해 연간 90여억원의 예산이 낭비되는 것으로 경제적 효율성이 없으며, 2011년이면 수도권 전력계통의 보완으로 사실상 실효성이 없기 때문에, 폐지되어야 하는 것 아니냐” 고 따져 물었다.

이 같은 강 의원의 질의에 대해 이윤호 지식경제부 장관은 “ 열 공급 대체 시설과 전력계통이 보완된다면 사실상 서울화력 발전소의 존치 이유가 없다 ”고 인정했으며, “지하화는 더 이상 고려하지 않고 있으며, 이전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답변했다.

강 의원은 “이제 소모적인 지하발전소 논쟁은 끝났으며, 이제부터는 정부의 저탄소-녹색성장 정책기반에 근거하여 비효율적인 화석연료발전을 최소화하고, 주민의 환경과 함께 할 수 있는 에너지·문화정책을 제대로 추진해야 한다” 면서 “그것이 바로 문화창작발전소 구상의 기본취지”라고 환영의 뜻을 표시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