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유선진당 성명 - 562돌 한글날을 맞이하면서

자유선진당 성명 - 562돌 한글날을 맞이하면서

  • 기자명 국회뉴스
  • 입력 2008.10.09 18:14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명> 562돌 한글날을 맞이하면서

-최고의 글자인 한글로 문화강대국 건설해야
한글 세계화, 한글 산업화, 한글운동의 대중화 필요-

한글은 세계 언어학자들이 모두 인정하는 세계에서 가장 과학적이고 익히기 쉬운 글자입니다. 여론조사를 실시하면 우리나라 국민들도 압도적으로 가장 위대한 문화유산으로 한글을 꼽고 있습니다.
이와같이 국내외에서 위대한 문화유산으로 손꼽히는 한글에 대해서 정부와 관계기관은 좀 더 깊은 관심을 기울이고 새로운 한글의 발전방향을 모색해야 합니다.
한글날 562돌을 맞이하면서 한글의 세계화, 한글의 산업화, 한글운동의 대중화 등이 절실하다는 차원에서 제 몇가지 제안을 하고자합니다.

우선 한글의 세계화가 필요합니다.
우리나라의 국가 브랜드를 높이고 한국이 인류사회에 봉사하기 위해서는  한글세계화 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쳐야 합니다. 한글세계화 정책방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역사상 가장 위대한 언어학자이며 가장 위대한 문화유산을 창제한 세종대왕을 전세계 위인으로 만드는 국가 프로젝트를 시행해서, 전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알려야 합니다.
예를든다면 세종대왕 관련 자료를 번역하여 세계 각국 도서관에 기증한다거나 세종대왕의 업적과 한글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국제홍보대사 도우미를   교포사회와 해외 주요 도시에 파견하는 것을 적극 검토해야합니다.

둘째, 전세계 글자없는 6000여 종족 7억명의 인구에게 한글로 글자를 만들어주는 과감한 인류봉사의 프로젝트를 실시해야 합니다.
글을 보급하기 위한 한글문화봉사단을 전세계에 파견하고, 봉사단원으로 활동한 청년은 병역면제를 해주는 제도도 적극 검토할 필요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에 와 있는 6만명의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적극적인 한글교육을 실시    하여 한글홍보대사로 양성해야 합니다.

셋째, 한글의 산업화도 중요합니다.
영어의 범람 속에서 질식되어 가는 한글에 대한 국민들의 자부심을 높여    주고, 문화적인 침식에 대항하기 위해서 의류, 가방, 모자, 넥타이, 악세     사리 등 한글 패션의 개발과 보급에 적극적인 지원이 있어야 합니다.

한류의 열풍을 타고 높아진 한국에 대한 호감도를 활용하기 위해서 우수    한 한글을 디자인한 한글 패션제품을 명품화하여 해외에 적극적으로 홍보 및 수출해야 합니다. 또한 이들 제품을 전세계에 흩어져 있는 700만명의 해외동포들에게 보급하여 애국심을 향상시키고 고국에 대한 향수를 달래줘야 합니다.

넷째, 한글운동의 대중화입니다.
한글사랑을 통해 나라사랑의 정신과 애국심을 심어주기 위해 전국적으로    한글사랑 나라사랑 운동을 펼치는 국민운동을 확산해야 합니다.
영어교육 및 영어마을 조성 등에 사용되는 예산의 일정비율을 한글운동의 대중화 및 한글우수성 교육등에 투자하도록 법제화를 해서 심각한 문화적인 불균형을 하루빨리 시정 해야 합니다.
종합적인 훈민정음 홍보관을 수도권, 충청권, 영남권, 호남권 등에 설립     하여 학생들의 교육장소로 활용해야 합니다.

한글날 562돌을 맞이하면서 위대한 문화유산인 한글에 대한 사랑과 관심이 국민운동으로 승화되기를 소망하면서 한글이야말로 세계화시대 가장 경쟁력있는 대한민국의 문화유산이자 자산임을 다시한번 강조하고자 합니다.

2008.  10.  9
자유선진당 대표최고위원 심 대 평 (한글사랑 나라사랑 운동본부 상임고문)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