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16회 전국 가야금 경연대회 성료

제16회 전국 가야금 경연대회 성료

  • 기자명 이현진
  • 입력 2018.05.14 16:55
  • 전체기사 422,4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프레스]전남 구례군에서 펼쳐진 제16회 전국 가야금경연대회가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구례문화예술회관과 섬진아트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구례군과 사단법인 가야금병창보존회가 공동 주최한 이번 대회는 전국 초·중·고등부, 신인부, 대학부, 일반부에서 가야금산조, 병창, 창작 등 총 14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했으며, 총 197명이 참가해 경연의 뜨거운 열기를 전했다.

심사는 이영희 심사위원장을 비롯한 10명의 심사위원이 맡았으며, 영예의 일반부 대상인 대통령상은 윤지현 씨에게 돌아갔다.

대학부 대상인 문화체육부관광 장관상은 박종찬, 고등부 대상은 문예린, 중등부 대상은 김지원, 초등부 대상은 최지희, 신인부 대상은 이정희 외 9명 등 총 50명이 수상했다.

군 관계자는 “소리의 본향인 구례에서 열리는 전국 가야금 경연대회가 앞으로도 가야금의 미래를 이끌어 갈 많은 인재가 배출되는 장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강정숙 이사장은 “제16회 전국 가야금 경연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전국 각지에서 구례를 찾아준 대회 참가자 모두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